[KITAS 2018] 아이리시스, 얼굴인식 디지털 도어락 '원키' 공개

생체인식 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아이리시스( IRISYS Co.,Ltd.)는 14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8회 스마트 디바이스 쇼(KITAS 2018)’에 참가해 얼굴인식 기반 디지털 도어락 ‘원키(OMEKEY)’를 비롯한 다양한 생체인식 보안제품을 선보인다.

‘키타스2018 탑10′에 선정된 ‘원키’는 기존 비밀번호 노출 불안요소를 해소한 제품으로 얼굴 등록 후 카메라를 쳐다보는 동작만으로 출입할 수 있다.

전원이 켜지고, 인증 및 문 열림까지 2초내에 동작되고, 쌍둥이 구별은 물론 사진이나 영상으로는 인증할 수 없다. 적외선(IR LED)기반으로 조명 영향 없이 밤이나 낮 구분 없이 작동한다. AA건전지 8개 삽입시 1년 이상 사용할 수 있다.

푸쉬풀형과 핸들형 두가지 타입이 있다. 크기는 85 × 365 × 73 mm로 기존 도어락과 비슷한 크기이고, 색상은 라이트실버, 다크실버, 골드로 구성됐다.

국내에서는 키타스 2018을 통해 첫 공개를 하며, 가격은 30만원 후반대로 출시될 예정이다.

아이리시스는 생체인식 보안 솔루션 개발 전문 회사로 2012년 법인 설립 후 원천 알고리즘 보유를 기반으로 생체인식 부분 국내외 특허를 취득했으며 국제 인증 표준기구 FIDO(Fast Identity Online) U2F와 UAF인증을 업계 내 세계 최초로 획득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글로벌 업체들과 각종 솔루션 개발, 홍채인식 출입통제장치 및 홍채인식 USB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1위 금고제작사 선일금고에 독점 공급을 진행할 만큼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 이 제품은 7월 14일부터 3일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스마트디바이스전시회(KITAS 2018)’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키타스2018 볼거리로는 혁신적인 제품 10개를 볼 수 있는 키타스 탑텐(KITAS Top10)과 럭키백 행사인 키타스백(KITAS Bag)이벤트, 키타스걸(KITAS Girl)포토타임 등이 있으며, 참가기업의 다양한 이벤트와 대규모 할인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 관람을 희망하는 바이어는 키타스 홈페이지에서 바이어로 등록하면 사무국의 승인 후 번거로움 없이 매회 무료 입장할 수 있고, 일반 관람객은 7월 13일까지 50%할인된 5천원에 네이버, 티몬, 쿠팡, 위메프에서 구매할 수 있다.

홍상현 기자 willy@cnet.co.kr

http://www.cnet.co.kr/view/100167962

조회 0회

IRISYS Co., Ltd     Copyright ⓒ IRISYS. All Rights Reserved.

  • Black Facebook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