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2018] 아이리시스, 일란성 쌍둥이도 구분하는 홍채-얼굴 인식 도어락 선보여




아이리시스는 지난 8월 23일(목)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열리는 '2018 컨퍼런스&네트워킹(MIK 2018 Conference&Networking Party)'에서 얼굴-홍채 인식을 탑재한 디지털 도어락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소개한 아이리시스 도어락은 차별화된 적외선 IR 카메라를 통해 얼굴을 분석, 암호화하는 기능이 탑재돼 있는 제품이다. 따라서 스마트폰과 같은 제품에서 사용되는 얼굴인식 기술 보다 월등히 높은 정확도를 자랑하며, 0.5초 내의 빠른 속도로 얼굴을 인식하고 암호화된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또 한번 암호화한 정보는 복구가 불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진 및 동영상은 인식할 수 없기 때문에 철저한 보안유지가 가능하며, 손바닥 등록과 함께 카드, 비밀번호, 비상용 열쇠 옵션도 있다. 이를 통해 일반 가정과 사무실에서 보다 편리하고 높은 보안성을 제공하는 얼굴인식을 통해 잠금 및 잠금 해제 기능이 가능하다.

더불어 기존의 비밀번호 해킹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부터 자유로우며 최대 100명까지 얼굴을 저장할 수 있다. 지문인식 도어락의 경우 손가락에 습기가 있을 경우 인식률이 저하될 경우가 있고, 지문도 실리콘 등을 이용하여 쉽게 복사가 가능하다.

한편, 이번 행사는 연간 100여 개 전시회 미디어파트너이자 세계 3대 IT/Tech/가전전시회 중 하나인 MWC와 IFA의 미디어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는 글로벌뉴스네트워크 '에이빙뉴스'가 주최하며 중국 최초 IT 포털 Yesky, 베트남 국영 언론인 VietnamPlus, 팬덤 기반 동영상 플랫폼SEESO,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ASIX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신두영 기자(www.aving.net) ​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413593&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조회 85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9개사 SBA 서울유통센터 ‘2018 서울어워드’ 선정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우수보육기업 9개사가 SBA 서울유통센터의 국내 중소기업 우수상품 인증 브랜드인 ‘2018 서울어워드’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국내 제조ㆍ창업기업 판로 및 중국 수출지원을 위해 체결된 업무협약에 의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우수 제품을 보유한 기업을 추천하고 SBA 서울유통센터는 추천 기업의

IRISYS Co., Ltd     Copyright ⓒ IRISYS. All Rights Reserved.

  • Black Facebook Icon